배열포인터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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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st static char scoName[6][10] = { "Name","Kor","Eng","Mat","Total","Avg" };
void input(char(*pname)[10], int(*pscore)[4]);
void oper(int(*pscore)[4], float*pavg);
void output(char(*pname)[10], int(*pscore)[4], float*pavg);
void main()
{
char name[3][10] = { 0, };
int score[3][4] = { 0, };
float avg[3] = { 0 };
input(name, score);
oper(score, avg);
output(name, score, avg);
}
void input(char(*pname)[10], int(*pscore)[4]) // int(*pscore)[4] 한 행당 4개의 요소를 가지고 있는 int 2차원 배열을 가르키는 포인터
{
int i, j;
for (i = 0; i < 3; i++)
{
printf("%s input: ", scoName);
scanf("%s", pname[i]);
for (j = 0; j < 3; j++)
{
printf("%s input : ", scoName[j + 1]);
scanf("%d", &pscore[i][j]);
}
}
}
void oper(int(*pscore)[4], float*pavg)
{
int i, j;
for (i = 0; i < 3; i++)
{
for (j = 0; j < 3; j++)
{
pscore[i][3] += pscore[i][j];
}
pavg[i] = pscore[i][3] / 3.f;
}
}
void output(char(*pname)[10], int(*pscore)[4], float*pavg)
{
int i, j = 0;
for (i = 0; i < 6; i++)
printf("%s\t", scoName + i);
puts("");
for (i = 0; i < 3; i++)
{
printf("%s\t", pname[i]);
for (j = 0; j < 4; j++)
printf("%d\t", pscore[i][j]);
printf("%f\n", pavg[i]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