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#binary
- html multimedia
- border-box
- #2차원배열
- relative path
- #C++ has~a
- 하이퍼레저패브릭
- mac terminal command
- html id
- #CallByAddress
- docker example
- #다차원포인터
- 토큰경제
- html plug-in
- hyperledger transaction
- html5 new tag
- #android activity
- git flow
- #3차원배열
- html youtube
- html video
- html object
- #C++ 연산자함수오버로딩
- html code
- #bubbleSort
- #자바상속#자바이즈어#is~a
- #JAVASCRIPT
- #성적관리프로그램
- html charset
- #1차원배열
Archives
- Today
- Total
A sentimental robot
virtual function 본문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 |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A {
public:
void f1() {
cout << "A f1()" << endl;
}
};
class B :public A {
public:
void f1() {
cout << "B f1()" << endl;
}
};
int main() {
A * pa;
A a;
B b;
pa = &a;
pa->f1(); // A f1() 출력
pa = &b;
pa->f1(); // A f1() 출력
// C++ 컴파일러는 가리키는 객체의 자료형을 기준으로 하는게 아닌, 포인터 변수의 자료형을 기준으로 한다.
// 이러한 이유로 가상 함수를 쓴다.
}
|
cs |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 |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A {
public:
virtual void f1() {
cout << "A f1()" << endl;
}
};
class B :public A {
public:
void f1() {
cout << "B f1()" << endl;
}
};
int main() {
A * pa;
A a;
B b;
pa = &a;
pa->f1(); // A f1() 출력
pa = &b;
pa->f1(); // B f1() 출력
// 가상 함수로 선언되면 가르키는 객체의 자료형을 기준으로 호출
}
|
cs |
< Pure virtual function >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 |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A {
public:
virtual void f1()=0; // 순수 가상 함수 : 선언만 있다, 자식 클래스에서 반드시 재정의해야함
};
class B :public A {
public:
void f1() { // 순수 가상 함수는 자식 클래스에서 반드시 오버라이딩 되어야함
cout << "B f1()" << endl;
}
};
int main() {
// A a; 순수 가상 함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상클래스이다, 객체를 만들 수 없다.
A * pa; // 추상클래스 포인터 선언 가능
B b;
pa = &b;
pa->f1(); // B f1() 출력
pa = new B;
pa->f1(); // B f1() 출력
}
|
cs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