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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산자함수 오버로딩 예제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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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iostream>
#include<cstring>
#pragma warning(disable:4996)
using namespace std;
class Mystring
{
char *one;
int n;
public:
// default constructor
Mystring() {
}
// Mystring one("lottery winner!");
Mystring(const char* one) {
n = strlen(one);
this->one = new char[n + 1];
strcpy(this->one, one);
this->one[n] = '\0';
}
// Mystring two(20, '$');
Mystring(int num, char two) {
this->one = new char[num + 1];
int i = 0;
while (i < num) {
this->one[i] = two;
i++;
}
this->one[num] = '\0';
}
//char alls[] = "all's well that ends well";
// Mystring five(alls, 20); all's well that ends
Mystring(char *c, int a) {
this->one = new char[a + 1];
int i = 0;
while (i < a) {
*(this->one + i) = *(c + i);
i++;
}
this->one[a] = '\0';
}
//Mystring six(alls + 6, alls + 10); well,
Mystring(char *c1, char *c2) {
n = strlen(c1) - strlen(c2);
this->one = new char[n + 1];
memcpy(this->one, c1, 4);
this->one[n] = '\0';
}
//복사생성자 : 객체 생성 시 객체를 인자로 줄 경우 Mystring three(one);
Mystring(const Mystring &a) {
n = strlen(a.one);
this->one = new char[n + 1]; // 널문자까지 포함해서 생성
int i = 0;
while (i < n)
{
*(this->one + i) = *(a.one + i);
i++;
}
this->one[n] = NULL;
}
//소멸자
~Mystring() {
cout << "소멸자 전" << endl;
delete[] one;
cout << "소멸자 후" << endl;
}
// += 연산자 one += "oops";
/*Mystring &operator+=(const char *c) { // "oops"를 문자열 포인터로 받은 코드
int s1 = strlen(one);
int s2 = strlen(c);
int s3 = s1 + s2 + 1;
char *t = new char[s3];
memset(t, 0, s3);
strcat(t, one);
strcat(t, c);
delete[] one;
one = new char[s3];
memcpy(one, t, s3);
delete[] t;
return *this;
}*/
//Mystring& operator+=(const Mystring& a) { // "oops"를 Mystring reference로 받음
// //Mystring refernece가 문자열"oops"를 받으면 오버로딩된 생성자 중 자기가 알아서 맞는게 있으면 알아서 타입 캐스팅을 해준다고 한다. 어이가 없다..
// char *pone = new char[strlen(this->one) + 1]; // 딱 lottery winner!만 넣을 공간
// strcpy(pone, this->one);
// n = strlen(this->one) + strlen(a.one) + 1;
// delete[]one;
// this->one = new char[n]; // lottery winner!opps를 넣을 공간
// strcpy(this->one, strcat(pone, a.one)); // pone뒤에 a.one을 넣을 공간이 없는데 잘만 붙혀진다. 의문이다.
// // 그래서 strcat 안쓸거다. strcpy로 해보았다.
// this->one[n - 1] = NULL;
// return *this;
//}
Mystring &operator +=(const Mystring &a) {
n = strlen(this->one); // 널 문자를 제외한 길이 받기
char *pone = new char[n + strlen(a.one) + 1];
strcpy(pone, this->one);
strcpy(pone + n, a.one);
pone[n + strlen(a.one)] = '\0';
delete[]one;
this->one = new char[n + strlen(a.one) + 1];
strcpy(this->one, pone);
this->one[n + strlen(a.one)] = '\0';
return *this;
}
//=연산자 two = "sorry!that was";
Mystring &operator=(const Mystring&a) { //깊은 대입연산; 복사생성자와 다른 부분*this를 return
n = strlen(a.one);
this->one = new char[n + 1];
int i = 0;
while (i < n) {
this->one[i] = *(a.one + i);
i++;
}
this->one[n] = '\0';
return *this;
}
// []연산자 three[0] = 'p';
char& operator[](const int a) {
return this->one[a]; // char &이 this->one[a]의 값을 잡고있다.
}
// +연산자 two + three sorry, that was pottery winner
Mystring &operator +(const Mystring& a)
{
n = strlen(this->one);
char *temp = new char[n + strlen(a.one) + 1];
strcpy(temp, this->one); // temp의 첫 배열의 주소가 가르키는 곳에 sorry, that was 넣기
strcpy(temp + n, a.one);//"sorry that,was" 다음주소가 가르키는 곳에 "pottery winner" 넣기
temp[n + strlen(a.one)] = '\0';
delete[]one;
this->one = new char[strlen(this->one) + strlen(a.one) + 1];
strcpy(one, temp);
this->one[strlen(one) + strlen(a.one)] = '\0';
delete[] temp;
return *this;
}
friend ostream& operator <<(ostream &o, Mystring &my);
friend istream& operator >>(istream &i, Mystring &my);
};
// 외부연산자 함수 iostream
ostream& operator <<(ostream &o, Mystring &my) {
o << my.one;
return o;
}
istream & operator >> (istream &i, Mystring&my)
{
my.one = new char[100];
i >> my.one;
return i;
}
int main()
{
Mystring one("lottery winner!");//생성자함수호출
cout << one << endl; //출력연산자함수호출
Mystring two(20, '$');//생성자함수호출
cout << two << endl;//출력연산자함수호출
Mystring three(one); // 복사생성자호출
cout << three << endl; //출력연산자함수호출
one += "oops"; // +=연산자함수호출 ( strcat함수 )
cout << one << endl;//문자열결합
two = "sorry!that was"; //대입연산자함수 호출
cout << two << endl;
three[0] = 'p'; //[]첨자연산자함수 호출
cout << three << endl;
Mystring four;
four = two + three; // sorry, that's pottery winner
cout << four << endl;
char alls[] = "all's well that ends well";
Mystring five(alls, 20); //생성자호출
cout << five << "!\n";
Mystring six(alls + 6, alls + 10); //생성자
cout << six << ",";
Mystring seven(&five[6], &five[10]); //생성자
cout << seven << "...\n";
Mystring eight;
cout << "문자열 입력하세요 :";
cin >> eight; // >> 연산자호출
cout << " 입력한 문자열은 \"" << eight << "\" 입니다 " << endl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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