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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멸자 본문

C++

소멸자

GOD03219 2018. 9. 12. 15:3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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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cstdlib>
using namespace std;
/*
소멸자 : 객체 소멸 시 자동호출

public으로 만들어야 한다. 외부에서 객체를 소멸할 수 있게 

객체 등록 해제
생성자와 동일하지만 함수명 앞에 ~(틸드)가 붙는다. 
오버로딩이 불가능하다.
const member function으로 만들 수 없다.
virtual 함수로 꼭 만들어서 사용해야 한다. (동적바인딩을 위해서)
*/
class Obj{
    int a;
public
    Obj(int a=0){this->a=a;}
    ~Obj() { cout << "소멸자"<<endl; } // 소멸자 함수
    int getA(){
        return a;
    }
};
void main(){ 
    Obj obj;
    Obj obj2(100);
    cout << obj. getA() << endl;
    cout << obj2. getA() << endl;
}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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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cstdlib>
using namespace std;
 
class Obj{
 
    int a;
 
 
public
    Obj(int a=0){this->a=a;}
 
    ~Obj() { cout << "소멸자"<<endl; } 
 
 
    int getA(){
        return a;
    }
 
 
 
};
void main(){ 
 
    Obj *= new Obj;
    
    delete p; // 동적메모리로 객체 할당 시 delete 해줘야 Obj 클래스의 소멸자 함수 호출
 
 
 
 
}  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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