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border-box
- #CallByAddress
- mac terminal command
- 하이퍼레저패브릭
- #bubbleSort
- html id
- html charset
- #C++ has~a
- #android activity
- #성적관리프로그램
- 토큰경제
- html code
- html youtube
- #다차원포인터
- #자바상속#자바이즈어#is~a
- docker example
- relative path
- html plug-in
- html object
- #C++ 연산자함수오버로딩
- #3차원배열
- #2차원배열
- html video
- html5 new tag
- #1차원배열
- #binary
- #JAVASCRIPT
- hyperledger transaction
- git flow
- html multimedia
Archives
- Today
- Total
A sentimental robot
소멸자 본문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 |
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cstdlib>
using namespace std;
/*
소멸자 : 객체 소멸 시 자동호출
public으로 만들어야 한다. 외부에서 객체를 소멸할 수 있게 객체 등록 해제
생성자와 동일하지만 함수명 앞에 ~(틸드)가 붙는다.
오버로딩이 불가능하다.
const member function으로 만들 수 없다.
virtual 함수로 꼭 만들어서 사용해야 한다. (동적바인딩을 위해서)
*/
class Obj{
int a;
public:
Obj(int a=0){this->a=a;}
~Obj() { cout << "소멸자"<<endl; } // 소멸자 함수
int getA(){
return a;
}
};
void main(){
Obj obj;
Obj obj2(100);
cout << obj. getA() << endl;
cout << obj2. getA() << endl;
} |
cs |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 |
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.h>
#include<cstdlib>
using namespace std;
class Obj{
int a;
public:
Obj(int a=0){this->a=a;}
~Obj() { cout << "소멸자"<<endl; }
int getA(){
return a;
}
};
void main(){
Obj *p = new Obj;
delete p; // 동적메모리로 객체 할당 시 delete 해줘야 Obj 클래스의 소멸자 함수 호출
}
|
cs |
'C++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passing reference to pointer (0) | 2018.09.12 |
---|---|
Namespace (0) | 2018.09.12 |
This (0) | 2018.09.12 |
동적메모리로 할당하기 new (0) | 2018.09.12 |
클래스 (0) | 2018.09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