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 sentimental robot

객체참조 본문

Java

객체참조

GOD03219 2018. 1. 9. 11:44

class Apple {
 int count;
}

public class Day3 {

 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  Apple a1 = new Apple();
  Apple a2;

  a1.count = 100;
  a2 = a1;  // a1를 참초한다. a2는 a1의 메모리를 공유할 수 있다. 하지만 객체는 1개밖에 없는 것
  System.out.println(a2.count);
  a2.count = 200;
  System.out.println(a1.count);

  a1 = null;  // 이제 a1이란 이름으로는 사용 못하지만 a2로 사용가능
  System.out.println(a2.count);

 }

}

 


 


class Apple {

}

public class Day3 {

 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  Apple a1 = new Apple();
  System.out.println(a1);  // Apple@5a42bbf4

  Apple a2 = new Apple();
  System.out.println(a2);  // Apple@270421f5

  Apple a3;
  a3 = a1;
  System.out.println(a3);  // Apple@5a42bbf4

 }

}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I  (0) 2018.02.07
진수에 대해서  (0) 2018.01.09
다운캐스팅, Downcasting  (0) 2018.01.09
예외처리, try~catch  (0) 2018.01.09
자바에서 대표적인 예외  (0) 2018.01.09